쿠팡 광고 중지 한 번에 하루 매출이 반토막? 그래서 CCFM은 24시간 체크합니다.
“쿠팡 매출 = 광고, 광고는 왜 중요할까?”
쿠팡에서 광고 없는 상품은 ‘무인도에 가게를 차린 것과 같다.'라고 표현합니다.
왜 그럴까요?
쿠팡에는 수억 개가 넘는 상품이 등록되어 있어서
신규 상품은 판매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아무리 좋은 상품이어도 10페이지 이후에 위치하고,
고객은 여기까지 보지 않기 때문입니다!
광고는 이 상품을 강제로 고객 눈앞(1페이지)에 즉시 가져다 놓는 유일한 수단이어서
쿠팡 매출 = 광고라고 많이 알고 있죠.
그런데!
이렇게 중요한 광고가 쿠팡의 규제로 인해 강제 중지된다면 어떨까요?
상상만 해도 매출이 와르르 떨어지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습니다...
특히 광고가 강제 중지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죠.
👉 내 상품이 아이템 위너가 아님 (나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경쟁자)
👉 상품 자체의 이슈 (품절, 단위 가격 오류)
👉 쿠팡 규제 (썸네일 정책 등)
다양한 이유들로 광고가 중지되면 내 상품은 고객에게 노출되지 않게 되고
눈앞에 상품이 보이지 않으면 금세 발길을 돌리게 됩니다.
자 광고 강제 중단이 얼마나 심각한 것인지
아래 사진으로 직관적인 예시를 보실까요?
우선 광고 중단 '전'의 모습입니다.
방문자, 매출, 주문 수 등 평이한 수준입니다.(아래 예시 사진)
그럼 광고가 강제 중단되면 어떻게 될까요?
보시다시피 거의 모든 지표가 반토막 이상으로 안 좋아진 것 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예시 사진)
위 문제 때문에 많은 브랜드들이 이런 고민을 합니다.
"상품 노출 제한으로 광고가 중단되었는데 어디에 물어봐야 할지 모르겠어요.."
"가장 매출이 많이 나오는 골든타임에 아이템 위너를 뺏겨 판매가 안돼요..."
"담당자가 퇴근하고 나서 계정 관리가 되지 않아요..."
그래서 결국
노출 제한, 광고 중지 등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실시간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저희 CCFM도 광고 중지 같은 이슈가 발생합니다.
그렇기에 저희는 그런 이슈를 최대한 빨리 제거하여 매출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일하고 있는데요,
저희는 자사 계정도 출근부터 퇴근 후까지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합니다.
위 사진처럼 모니터링 과정 중 노출 제한이 걸리는 이슈가 발생한다면?
발견을 하자마자 담당자와 소통하며 빠르게 대응해 해결 방법을 찾아냅니다.
(아래 예시 사진)
이렇게 실시간 모니터링과 빠른 문제 해결로
매출 골든 타임을 놓치지 않습니다.
(아래 해결 사진)
결국 CCFM 쿠팡 전문팀의 하는 일은 단순합니다!
1️⃣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이슈 점검
2️⃣ 이슈 발생 시 빠르게 대응하여 문제 해결 방안 찾기
3️⃣ 상품 노출 제한, 광고 중지를 해결해서 골든타임 안 놓치기
즉, 매출이 잘 만드는 구조를 만들고 그 구조가 잘 돌아가게 실시간 체크가 핵심!
이런 과정을 통해 CCFM은
현재 쿠팡에서 월 매출 4억 원 이상을 안정적으로 달성하고 있습니다.
🚀 지금 당장, CCFM에게 진단받아보세요.
오늘 소개해 드린 ‘상품 노출 제한과 광고 중지는 매출과 직결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CCFM도 모니터링과 광고의 중요성을 상품 노출 제한으로 매출이 하락한 경험, 광고 중지 이슈를 해결한 경험으로 노하우를 터득했습니다.
쿠팡에서 매출을 올리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더 꼼꼼하게 모니터링하고 이슈 해결이 빨라야 합니다.
CCFM 쿠팡 구독 서비스는
정해진 근무시간에만 모니터링하는 인하우스 담당자와 다르게
매출이 가장 잘 일어나는 골든타임에도 이슈가 없도록 모니터링을 진행합니다.
지금 바로 쿠팡 프리미엄 파트너스인 CCFM과 함께
브랜드의 쿠팡 매출의 기본이자 가장 중요한 요소부터 체크해 보세요.
어느 순간, 매출이 급상승하는 변화를 직접 경험하실 겁니다.